JAMMA가 뭐예요?
JAMMA란?
JAMMA는 Japan Amusement Machinery Manufacturers Association의 약자로 사단법인 일본 어뮤즈먼트 머신 공업협회의 약자입니다. 이 조직이 하는 일은 해외각국 단체들과의 교류촉진, 지적소유권 보전, 기술의 연구와 표준화, 건전한 오락산업의 확립, AM쇼 개최, 행정기관에 대한 진정 등이 있으며 일단 대중에게 있어 가장 핵심적인 JAMMA의 목적이라면 [불량배가 모이지 않고 불법 카피 기판이 유통되지 않고 비위생적인 크레인 과자를 근절하고 불결한 외설게임을 지양하며 비경제적인 설비투자를 막는] 것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아래에는 회사 개요가 있으니 읽어보시면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.

JAMMA는 어뮤즈먼트 산업과 관계된 조사, 연구, 기술개발, 정보수집과 제공을 실시하여 어뮤지먼트 산업과 관련산업의 진흥을 통해 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지향하고 나아가 국민생활의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사단법인입니다.
-JAMMA 회사개요-

공식 홈페이지는이곳

JAMMA는 대형 게임 메이커의 대표들이 간부를 맡고 있습니다. 현재 명예회장은 남코의 나카무라 마사야(中村雅哉)회장, 회장에는 사미의 사토미 오사무(里見治)회장이 맡고 있습니다.

SMH같은 일반적인 기판 유저에게 있어서 JAMMA가 가지는 가장 큰 의미는 아무래도 엣지 커넥터의 규격화에 있다고 하겠습니다. 기판에 하얀색으로 JAMMA라는 문자가 인쇄되어 있다면 기본적으로 JAMMA 하네스를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흔히 JAMMA규격이라고 하면 하네스의 규격을 떠올리는데 사실은 비디오 신호의 규격과 기판의 사이즈(폭 310mm이하, 길이 380mm이하, 높이 70mm이하)등 세세한 부분도 규격화 되어 있기 때문에 JAMMA 규격의 케이스라면 기본적으로 어떤 기판이든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.

우리들은 모두 알게 모르게 JAMMA의 영향아래 전뇌유희 문화를 즐겨왔던 것입니다...
by SMH군 | 2004/11/03 03:21 | SHOOTER'S HEAVEN | 트랙백 | 덧글(7)
트랙백 주소 : http://smhgoon.egloos.com/tb/499651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by darksword at 2004/11/03 22:38
엣지 커넥터가 에찌 커낵터로 보였..
Commented by 슈팅매냐~ at 2004/11/04 21:20
오오...오랜만의 포스팅이군요...
컨트롤 박스에 대해 검색해서 라이진의 가격을 알아봤더니 29800엔이더군요..그리고 잠마 안전벨트가 별매라고 하던데..
가격이 압박 ㅜㅜ; 자동연사 장치도 판매하더군요..6000엔..
-_-;
그런데 15핀 RGB케이블도 별매던데..이거 국내에 시판되는 RGB모니터와 호환되는지?
Commented by ⓒ鐵板熊 at 2004/11/05 09:26
아무생각없이 간만에 들어왔더니....
순간 당황했습니다...(스킨이 바뀌었구나...)
그런 것...(어이)
Commented by ika at 2004/11/05 09:35
쇼우 "잠마"
... 그렇다. 오라배틀러는 은근슬쩍 JAMMA규격화에 의해 지배되고 있었다!!!
(어디서 개소리)
Commented by 황계 at 2004/11/09 18:13
오호라..
아 저 링크 해주세요. 저도 뒤늦게 해동
Commented by ⓒ鐵板熊 at 2004/11/09 21:20
ika//
그렇다면....기판을 허리에 차면(?) 오라베기를 커터칼로 오라베기를 쓸 수 있는 겁니까..!!?
오오....멋지군...

...(그럴리 없잖아)
Commented by SMH군 at 2004/11/10 01:32
darksword : 홈에 꽂아넣는다는 개념만 본다면야 충분히 '엣찌'하죠...;;;

슈팅매냐 : 제가 산 것은 g-프론트 매장에 있던 19800엔짜리 라이진 Jr입니다. 웹에서는 저도 본 적이 없었는데 오프라인에서는 팔더라구요. 하네스는 항상 별매입니다. 15핀 RGB케이블은 국내에의 PC 모니터의 그것과 동일합니다. 아쉽게도 국내에서 파는 게임센터용 RGB 모니터의 그것과는 전혀 호환이 되지 않는..;;

ⓒ鐵板熊 : 커터칼은 아무리 힘써봐야 프로그레시브 나이프... 오라베기를 쓰려면 아무리 그래도 과도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하더군요. 출처는 JAMMA SHOW(뻥입니다).

IKA : 그러니까 SHOW JAMMA라니까요...

황계 : 링크했다~ 어서 해동하도록.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

<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>